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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현대 서울' 영향? '현대백화점' 국내 백화점 중 관심도 톱… '롯데·신세계' 뒤이어
국내 주요 백화점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조사됐다.현대백화점은 26일 도심 속 자연주의를 콘셉트로 ‘리테일 테라피(쇼핑을 통한 힐링)’ 개념을 적용한 국내 첫 자연친화형 미래 백화점 ‘더현대 서울(The Hyundai Seoul)’을 오픈했다.서울지역 최대 규모인 ‘더현대 서울’은 ‘파격’과 ‘혁신’을 핵심 키워드로 공간 디자인과 매장 구성을 차별화한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백화점이다. 고객들에게 미래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점포명에 있어서도 파격을 택했다.‘더현대 서울’은 지하 7층~지상 8층 규모로, 영업 면적만 8만 9,100㎡(2만 7,000평)에 달한다. 이는 서울지역 백화점 중
2021-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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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대형할인마트 중 관심도 톱… '농협하나로마트' 최저
국내 4대 대형 할인마트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신세계그룹(부회장 정용진)의 '이마트' 인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농협하나로마트'는 총정보량과 점유율 모두 최하위를 기록했다.2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국내 4대 대형 할인마트의 정보량을 공동 조사했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대형할인마트 4곳은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
2021-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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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톱'…신세계푸드 '노브랜드' 호감도 1위
ㅣ 6개 햄버거 브랜드 지난해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국내 주요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지난해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브랜드는 '맥도날드'로 조사됐다. 호감도는 '노브랜드버거'가 가장 높았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햄버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2021-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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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동서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동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79,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17,216개와 비교하면 15.7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2021-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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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223,821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55,907개와 비교하면 9.2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2021-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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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2위 한양여자대학교, 3위 동서울대학교 順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한양여자대학교 3위 동서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분석은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8,990,00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72,139,979개와 비교하면 45.95% 줄어들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
2021-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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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저축은행' 정보량 '톱'… 'JT친애저축은행' 호감도 '1위'
ㅣ 2020.11.15~2021.2.23 기간 10개 저축은행 22만 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국내 주요 저축은행 가운데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은행은 '웰컴저축은행'인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10개 저축은행에 대해 최근 100일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기간은 지난해 11월15일부터 올 2월23일까지이다.분석 대상 은행은 최근 100일간 '정보량 순'으로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
2021-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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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2위 에비앙, 3위 스파클생수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스파클생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126,1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975,199개와 비교하면 5.07% 증가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
2021-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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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뉴트로지나... 2위 더마비, 3위 앙방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트로지나 2위 더마비 3위 앙방 순으로 분석됐다.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8,062,2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
2021-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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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99,88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53,590개와 비교하면 8.8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2021-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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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철도공사, 3위 한국토지주택공사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철도공사 3위 한국토지주택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2021-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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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아토앤오투 順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아토앤오투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
2021-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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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효성티앤씨... 2위 휠라홀딩스, 3위 한섬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효성티앤씨 2위 휠라홀딩스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4일부터 2021년 2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298,66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1,715,376개와 비교하면 39.5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2021-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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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에프앤가이드와 디지털 자산 지수 사업 공동 추진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가 국내 최대 민간지수회사 에프앤가이드와 ‘디지털 자산 지수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제휴했다고 23일 밝혔다. 두나무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며 국내 최초 디지털 자산 지수인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를 선보이는 등 국내 디지털 자산 업계를 선도해왔다. 이번 에프앤가이드와의 제휴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성장에 따른 지수 다양화의 일환으로, 양사의 강점과 노하우를 더해 투자자의 관심사에 맞춘 디지털 자산 지수를 개발하기 위함이다. 제휴에 따라, 두나무는 가격, 거래량, 거래 대금 등 디지털 자산 관련 실시간 거래 데이터를 에프앤가이
2021-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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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모 KT 대표' 올해 관심도 '톱'… '황현식 LG U+ 대표' 호감도 '1위'
ㅣ 1월1일~2월19일 50일간 3대 통신사 수장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국내 통신 3사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수장은 '구현모 KT 대표'인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통신3사 대표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기간은 1월1일부터 2월19일까지 50일간이다.분석 대상 대표는 해당 기간 '정보량 순'으로 ▲구현모 KT 대표 ▲박정호 SK텔레콤 대표 ▲황현식 LG U+ 대표 등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
2021-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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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닥터탑, 3위 츠바키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닥터탑 3위 츠바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2021-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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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3일부터 2021년 2월 2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03,251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930,128개와 비교하면 16.1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2021-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