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FT 거래 플랫폼 왁스, 신규 디파이 토큰 모델 적용
NFT 거래 플랫폼 왁스(WAX)가 디파이(DeFi) 토큰 모델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에 도입한 왁스의 디파이 모델은 WXAP 이더리움 브릿지, 유틸리티 토큰(WAXE), 거버넌스 토큰(WAXG), 활동 보상 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왁스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왁스는 NFT을 통한 디지털 자산의 실용화를 위해 노력 중으로 NFT에는 실물 자산이나 디지털 자산에 거래 기록, 소유권, 저작권 등 고유한 특성이 기록된다. 왁스는 글로벌 유명 뮤지션 데드마우스(Deadmau5), 세계적인 비디오 게임 회사 아타리(Atari), 할리우드 배우 윌리엄 샤트너(William Shatner) 등 다양한 셀럽 및 기업들과 함께
2021-01-14
-
캐피탈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아주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아주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4일부터 2021년 1월 14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438,2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0년
2021-01-14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順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2월 14일부터 2021년 1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627,3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291,864개와 비교해보면 3.6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
2021-01-14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順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4일부터 2021년 1월 14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2021-01-14
-
'현대오토에버' IT서비스社 관심도 증가율 톱…'SK C&C'호감도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7개사 분석 국내 7개 대기업 IT서비스 회사들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현대오토에버'가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것으로 나타났다.절대적인 관심도는 '삼성SDS'가 가장 높았으며 소비자 호감도 1위는 'SKC&C'가 차지했다.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대기업 IT서비스 회사들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기간은 2020년 1~12월이며 관심도의 경우 2019년 같은 기간과
2021-01-14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현대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3일부터 2021년 1월 13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8,445,3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855,647개와 비교하면 5.9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2021-01-13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컴투스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컴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13일부터 2021년 1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37,526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86,261개와 비교하면 1.4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2021-01-13
-
[빅데이터]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2020년 현장 가장 많이 누볐다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전기차 배터리 업체 대표 3명 '현장 경영' 정보량 분석지난해 감염병 강타에도 불구하고 전기자동차에 대한 인기가 식지 않은 가운데 전기차 배터리 업체 중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의 '현장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20년 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체 대표 3인의 현장 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대표는 정보량 순으로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신학철 LG화학 부회
2021-01-13
-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2일부터 2021년 1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230,22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195,575개와 비교해보면 6.81%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1-01-12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2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피플라이프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2일부터 2021년 1월 12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144,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1-01-12
-
금융지주 수장중 손태승 회장 지난해 관심도 압도적 1위
지난해 코로나19가 횡행하는 와중에 금융지주 중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았던 수장은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손태승 회장의 정보량은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 회장의 43.3배에 달했다.12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금융지주 수장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호감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윤종
2021-01-12
-
'대한상의' 경제단체 관심도 '톱'…'무역협회' 호감도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硏, 2020년 22만개사이트 10개 주요 경제단체 분석'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여러 경제지표가 후퇴했던 지난해 주요 경제 단체 10곳 중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단체는 '대한상공회의소'로 조사됐다.국민 호감도는 '한국무역협회'가 가장 높았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20년 1~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경제단체 10곳을 임의선정,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단체는 2020년 '정보량 순'으로 ▲대한상공회의소(회장
2021-01-12
-
'CJ프레시웨이' 2020년 ESG경영 관심도 '군계일학'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국내 6개 식자재 유통사 조사최근 저탄소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6개 식자재유통·단체급식 업체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업체는 'CJ프레시웨이'인 것으로 나타났다.다른 5개사는 사실상 정보량이 전무한 것으로 나타나 ESG경영에 대한 관심도 제고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2021-01-11
-
걸그룹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아이즈원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아이즈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10일부터 2021년 1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2,652,998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8,395,989개와 비교하면 11.8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
2021-01-11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9일부터 2021년 1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697,22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0,938,158개와 비교해보면 5.32%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2021-01-11
-
대학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연세대... 2위 한양대, 3위 서울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연세대 2위 한양대 3위 서울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2월 11일부터 2021년 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87,731,980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61,544,954개와 비교하면 16.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
2021-01-11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롯데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롯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1일부터 2021년 1월 11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34,322,38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0,748,939개와 비교하면 11.2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
2021-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