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바이오가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바이오가 2위 온더바디 3위 벨먼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2020-11-30
-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앤오투 3위 아토팜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2020-11-30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9일부터 2020년 11월 2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15,79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80,799개와 비교하면서 19.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
2020-11-30
-
5대 그룹 총수 코로나19 관심도 '이재용 부회장' 톱…'최태원 회장' 뒤이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0개월 넘게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5대그룹 총수 중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감염병과 관련한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월21일부터 11월26일까지 108일 기간 국내 5대그룹 총수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포스팅에 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2020-11-27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6일부터 2020년 11월 26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04,3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0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36,421개 와 비교하면 2.8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2020-11-27
-
기저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6일부터 2020년 11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803,3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067,078개와 비교하면 14.5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2020-11-27
-
로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에스트라 順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에스트라 순으로 분석됐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0월 26일부터 2020년
2020-11-27
-
코로나19 3차 팬데믹…'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감염병 관심도 최고
ㅣ 정문국 사장·여승주 사장·성대규 사장·전영묵 사장 순 하만덕 사장 정보량 가장 적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1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6개 생보사 수장중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감염병과 관련한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순이었다.27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20일부터
2020-11-27
-
배달앱 시장 '배달의민족' 안정적 흐름 속 강세 유지…'쿠팡이츠' 약진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7월26일~10월31일 조사…직전 4월19일~7월25일 조사치와 비교 분석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사실상 연중 내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배달앱 시장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배달의민족'이 변함없는 강세를 보이면서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비대면 문화 확대로 전체 배달앱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토종앱인 '쿠팡이츠'와 '위메프오'가 최근 약진하고 있는 모습이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이하 연구소)는 지난 7월26일부터 10월31일까지 14주간(일~토요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2020-11-27
-
치약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루치펠로 치약
치약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루치펠로 치약 3위 센소다인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5일부터 2020년 11월 25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089,11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826,629개와 비교하면 3.8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0-11-26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인하공업전문대학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8월 분석은 2020년 10월 25일부터 2020년 1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2,139,97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81,613,743개와 비교하면 11.61% 줄어들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2020-11-26
-
공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주택공사... 2위 한국감정원, 3위 한국도로공사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주택공사 2위 한국감정원 3위 한국도로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
2020-11-26
-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엘라스틴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엘라스틴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
2020-11-25
-
생리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4일부터 2020년 11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043,63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614,732개와 비교하면 16.4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11-25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홀딩스... 2위 한섬, 3위 LF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홀딩스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4일부터 2020년 11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27,5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4,129,211개와 비교하면 7.8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2020-11-25
-
비트코인 급등기 암호화폐 거래소 중 '업비트' 관심도 1위…'빗썸' 11월 상승률 톱
10월 중순 이후 비트코인이 급등, 2017년 12월에 기록했던 역사상 최고점에 근접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40일 동안 국내 4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업비트'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11월 들어선 빗썸의 상승세가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0월16일부터 11월24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4개 암호화폐 거래소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코
2020-11-25
-
업비트, 국내 거래소 중 1위 거래량 2조원 돌파 개가…'국내 업계 유일'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이 2조원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10시 현재, 업비트는 디지털 자산 및 디지털 자산 거래소 관련 정보를 취급하는 세계 최대 플랫폼 ‘코인마켓캡‘에서 한화 2조429억원을 기록했다. 거래소 순위로는 글로벌 거래소 중 5위, 국내 거래소 중 1위이며, 국내 거래소 중 한화 1조원 이상의 거래량을 보인 것은 업비트가 유일하다. 국내 2위 거래소와는 거래량만 6억 달러 이상 차이를 보이며 압도적인 선두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선택이
2020-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