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 개인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마마무 화사 順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0월 21일부터 2020년 11월 21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28,178,40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빅데이터 202,446,694개와 비교하면 12.7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
2020-11-24
-
생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0년 10월 23일부터 2020년 11월 23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444,0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499,350개와 비교하면 2.21%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
2020-11-24
-
샴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쿤달 샴푸, 3위 밀크바오밥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쿤달 샴푸 3위 밀크바오밥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3일부터 2020년 11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6,568,30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7,753,421개와 비교하면 4.2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2020-11-24
-
가정용품 상장기업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코웨이' 압도적 선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가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잇는 가운데 2위 경동나비엔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3일부터 2020년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2,19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63,344와 비교하면 0.6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2020-11-24
-
올레티비' 소비자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유플러스티비'·'비티비' 順
올 1~3분기 동안 국내 3대 IPTV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는 'olleh tv'(이하 올레티비), 'U+tv'(이하 유플러스티비), 'B tv'(이하 비티비)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 순위 역시 정보량 순위와 동일했다.24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1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대 IPTV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올레티비(㈜케이티 대표 구현모) ▲유플러스티비(㈜엘지유플러스 대표 하현회)
2020-11-24
-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트와이스, 3위 NCT 順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트와이스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0월 20일부터 2020년 11월 20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6,110,25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24,739,251개와 비교하면 17.1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2020-11-23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에이지투웨니스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0월 22일부터 2020년 11월 22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4,981,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2020-11-23
-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 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11-23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신풍제약 順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신풍제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2일부터 2020년 11월 22일까지의 12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961,3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00,939,877개와 비교하면 27.63% 늘어났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11-23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64개 공시대상 기업집단 빅데이터 분석 섹션 오픈
빅데이터 전문 조사기관인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공정거래위원회 선정 공시대상 기업집단(자산총액 5조원 이상의 기업집단) 64개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전문 분석 섹션을 다음달 오픈한다. 2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다음달 중순께 삼성(동일인 이재용 부회장)부터 삼양(동일인 김윤 회장)까지 64개 그룹을 대상으로 창업주의 창업과정과 그룹 연혁을 소개함과 동시에 지난 5월 기준 동일인 오너 가족과 실질 경영인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다고 밝혔다.빅데이터 분석 항목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
2020-11-23
-
비누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다이알 비누 順
비누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다이알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
2020-11-20
-
물티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베베숲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0월 19일부터 2020년 11월 19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61,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3,532,912개와 비교해보면 40.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2020-11-20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오리온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교촌에프앤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10월 19일부터 2020년 11월 19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36,4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92,520개와 비교하면 2.5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2020-11-20
-
"삼성생명법은 반기업적 악법…외국자본에 삼성전자 넘기는 결과 초래"
'삼성생명법'으로 불리는 보험업법 개정안에 대해 국민들은 큰 반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삼성생명법이 통과되면 삼성생명은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 지분 8.52% 가운데 총자산의 3%(약 9조원)를 초과하는 금액인 20조원 어치를 팔아야 하고 이 경우 이재용 부회장은 삼성생명 보유 삼성전자 주식을 통해 경영권을 행사해왔기 때문에, 삼성전자 지분 매각에 따른 경영권 부담이 커지게 된다.20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최근 1년간(2019.11.15~2020.11.14) '삼성생명법'이란 키워드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
2020-11-20
-
'BBQ치킨' 소비자 관심도 1위…'굽네치킨' 호감도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배달음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6개월간 주요 치킨업체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BBQ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교촌치킨'과 'bhc치킨'이 뒤를 이었으며 '푸라닭치킨'이 4위를 기록했다.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 5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6개월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7개 치킨업체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연구소가 임의로 선정한 7
2020-11-20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0월 18일부터 2020년 11월 1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042,5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269,935개와 비교하면 2.7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
2020-11-19
-
화장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크리넥스... 2위 착한화장지, 3위 코디화장지 順
화장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리넥스 2위 착한화장지 3위 코디화장지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지는 일상 생활 또는 화장실에서 바닥의 잔 부스러기나 액체 따위를 닦을 때 사용하는 얇은 종이를 일컫는 말이다. 액체 흡수력이 매우 높으며 간단한 오물은 손쉽게 닦아 버릴 수 있다. 휴지의 종류에는 둥근 기둥 모양으로 말려진 것(두루마리 휴지), 사각형 상자에서 한 장씩 꺼내어 쓸 수 있게 한 것(티슈) 등이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지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20개 화장지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0월 18일부터 2020년 11월 18일까지의 화장지
2020-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