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2위 BBQ, 3위 굽네치킨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굽네치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0년 12월 8일부터 2021년 1월 8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318,4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3,916,400개와 비교해보면 24.4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2021-01-08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스킨푸드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스킨푸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2월 8일부터 2021년 1월 8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7,252,7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화장품
2021-01-08
-
'한국타이어' 2020년 관심도 1위 불구 호감도는 가장 낮아
ㅣ 2020년 한해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국내 3대 타이어 기업 분석국내 3대 빅3 타이어 중 '한국타이어'가 2020년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타이어 업체로 나타났다.반면 호감도 1위는 '넥센타이어'로 조사됐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20년 1~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대 타이어 제조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 이수일) ▲금호타이어(금호타이어㈜ 대표
2021-01-08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0년 12월 7일부터 2021년 1월 7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870,958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1,569,163개와 비교해보면 40.6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
2021-01-07
-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로이드밤 順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로이드밤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로이드밤,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헤어망고, 아이디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오다헤어, 권홍헤어, 이만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에이치스타일,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2020년 12월 7일부터 2021년 1월 7일까지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
2021-01-07
-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파리바게뜨...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順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12월 7일부터 2021년 1월 7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578,1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2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211,692개와 비교하면 23.1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
2021-01-07
-
파리바게뜨' 지난해 베이커리 관심도 1위…'신라명과' 성장세 눈길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2019년 대비 2020년 베이커리 현황 빅데이터 분석 지난 한해 내내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렸음에도 불구하고 베이커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2019년에 비해 더 높아진 가운데 '파리바게뜨'가 압도적인 정보량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5개 베이커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기간은 2019년 1월1일~12월31일과 2020년 1월1일 ~12월31일 두 기간이다.분석 결과 SPC그룹의
2021-01-07
-
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2월 6일부터 2021년 1월 6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0,116,
2021-01-06
-
주유소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01-06
-
[빅데이터] 이낙연 대표 사면 건의 후 관심도 급등…부정률도 상승
지난 1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을 건의한 후 이 대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포스팅수가 급증했지만 부정률도 동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사면 건의 전 5일간(2020년 12월27~31일)과 건의 후 5일간(2012년 1월1~5일) 두 기간 이낙연 대표에 대한 포스팅수(정보량 = 관심도)와 감성어(=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결과 사면 건의전 하루 평균 정보량이 3589.8건이
2021-01-06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옥션, 3위 11번가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옥션 3위 11번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1년 12월 5일부터 2021년 1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1,050,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9,991,167개와 비교하면 3.53% 증가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
2021-01-05
-
홈쇼핑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GS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G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2월 5일부터 2021년 1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4,879,0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442,899개보다 3.65% 줄어들었다.브랜
2021-01-05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스트코... 2위 이마트, 3위 홈플러스 順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스트코 2위 이마트 3위 홈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2월 5일부터 2021년 1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321,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8,260,919개와 비교하면 24.9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
2021-01-05
-
지난해 암호화폐 거래소 관심도 1위는 '빗썸'…'업비트' 바짝 추격
지난달 비트코인 잇단 신고가 경신에도 정보량 잠잠…기관 장세 입증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정보량 기준 상위 5개 거래소 빅데이터 분석 최근 비트코인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중 지난해 투자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빗썸'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와는 별도로 비트코인 강세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상 관심도는 여전히 잠잠해 최근 급등은 미국 월가의 기관과 큰손에 의한 것임을 여실히 입증해주고 있다.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연구소
2021-01-05
-
[신년사] 정의선 회장 "고객존중 첫걸음은 품질과 안전…타협없는 완벽 추구"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4일 글로벌 그룹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새해 메시지를 밝혔다. 정의선 회장은 새해 메시지에서 “쉽지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도 그룹 임직원 모두가 변함없이 지켜가야 할 사명은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이라는 인류의 꿈을 함께 실현해 나간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정의선 회장은 이를 위해 “2021년은 '신성장동력으로의 대전환'이 이루어 지는 한해가 되어야 한다”며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통해 ▲친환경 ▲미래기술 ▲사업경쟁력 영역에서 성과를 가시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정의선 회장은 특히 고객존중의 기본인 ‘품질과 안전’을 힘주어 강조했다. 품질과 안전은 특정 부문의 과제가 아
2021-01-04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스트롯2... 2위 나혼자산다, 3위 싱어게인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스트롯2 2위 나혼자산다 3위 싱어게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3일부터 2021년 1월 3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23,364,3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85,151,989개와 비교하면 20.6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
2021-01-04
-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김소연... 2위 차은우, 3위 이지아 順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김소연 2위 차은우 3위 이지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일부터 2021년 1월 2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5,584,428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11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19,147,284개와 비교하면 22.19% 증가했다.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
2021-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