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분석결과는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44,620,1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7,115,516개와 비교하면 20.2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2020-12-15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8,384,0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9,318,394와 비교하면 4.8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2020-12-15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나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順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04,2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653,427개와 비교하면 9.9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2020-12-15
-
걸그룹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에스파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1월 13일부터 2020년 12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8,395,98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569,915개와 비교하면 6.2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2020-12-14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12일부터 2020년 12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0,938,15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54,840,283개와 비교해보면 11.12%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
2020-12-14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4일부터 2020년 12월 14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0,703,5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21,422,655개와 비교하면 43.3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2020-12-14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11월 14일부터 2020년 12월 14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108,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1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321,128개와 비교하면 13.5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2020-12-14
-
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분석결과는 2020년 11월 14일부터 2020년 12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1,846,0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9,799,891개와 비교하면 4.1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
2020-12-14
-
상조회사 관심도 1위는 '프리드라이프'…교원라이프 뒤이어
ㅣ 1월1일~11월30일 11개월간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주요 20개 상조회사 분석 국내 20개 상조회사 중 국민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프리드라이프'이며 교원라이프가 뒤를 이었다. 계열사 정보량을 합칠 경우 '보람상조그룹'이 사실상 압도적인 1위로 조사됐다. 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공정거래위원회 '내상조 찾아줘' 사이트에서 '총 선수금'과 '총 자산'을 참고
2020-12-14
-
'김준 총괄 사장' ESG경영 관심도 전기차 배터리 업계 '톱'
ㅣ 올 1.1~11.30 11개월간 22만개 사이트 대상 전기차 배터리업계 대표 3명 집계 친환경을 지향하는 국내 3대 전기차 배터리 업체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수장은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 사장' 인 것으로 나타났다. 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 ESG경영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이념이다.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3개 전기차 배터리 업체 수장을 대상으로 1~11월 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
2020-12-14
-
코로나19에도 '크리스마스' 관심도 늘었다…호감도는 소폭 하락
올 한해 코로나19가 내내 기승을 부리면서 모든 이의 마음을 얼어붙게 하고 있는 최악 상황에서도 '크리스마스'에 대한 관심도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크리스마스 전 20일 기간 정보량(포스팅 수)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보다 올해 관심도가 높아진 것. 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해 11월21일부터 12월10일까지 20일 기간과 올해 11월21일부터 12월10일까지 20일 기간,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크리스마스(성탄절 키워드 포함)' 관심도와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결과 지난해 20일 기간 크리스마스 정보량은 49만1218건이었으나 올해 같은 기간 정보량은 54만441건으로 4만9223건 10.02% 늘
2020-12-13
-
'배달특급' 론칭 후 관심도 4위 등극…'배민' 강세 속 쿠팡이츠↑요기요↓
지난 12월 1일 이재명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출범한 이후 배달앱 시장 정보량 점유율은 큰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배달특급에 대한 관심도가 단숨에 4위에 랭크돼 순탄한 출발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배달특급' 론칭전인 11월21~30일 10일간과 론칭후인 12월1~10일 10일간 배달앱 6개사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빅데이터 분석에서 뉴스를 제외한 이유는 보도자료 등으로 인해 소비자의 관
2020-12-11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順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11일부터 2020년 12월 11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2020-12-11
-
캐피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BNK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BNK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11일부터 2020년 12월 1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881,5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0년
2020-12-11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順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1월 11일부터 2020년 12월 11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291,8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624,327개와 비교해보면 12.5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
2020-12-11
-
30대그룹 총수 인재경영 관심도 살펴보니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단연 톱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11월 22만개 사이트 30대그룹 수장들 분석코로나19가 사실상 올 한해 내내 기승을 부린 가운데 30대 그룹 수장들은 인재 양성·인재 채용 등 '인재 경영'에 얼마나 관심이 많았을까.국내 한 빅데이터 전문 조사기관이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전수 조사한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인재경영에 다른 수장들보다 압도적인 관심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30대그룹 수장들의 인재경
2020-12-11
-
증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11월 10일부터 2020년 12월 10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442,4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740,743개와 비교해보면 28.3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2020-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