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흥국생명, 3위 신한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흥국생명 3위 신한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9일부터 2020년 12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6,615,2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410,988개와 비교하면 7.8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
2020-12-09
-
독립 보험대리점(GA)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2위 리치앤코, 3위 프라임에셋 順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리치앤코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9일부터 2020년 12월 9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866,3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0-12-09
-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 'ESG경영' 관심도 1위…조병익 흥국생명 대표 등 '제로'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4/1~11/30 8개월간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분석국내 8개 생명보험사 대표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대표는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 인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남녀 평등 직장문화 조성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아래 경영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 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8개 생명보험사 수장을 대상으로 4~11월 8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
2020-12-09
-
'LG화학' 배터리업계 관심도 '톱' 독주체제 가나…'삼성SDI' 호감도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硏, 올 1~11월 22만개 사이트 3개 전기차 배터리社 분석 올해 전기차 배터리업체에 대한 포스팅이 급상승한 가운데 관심도가 가장 높은 전기차 배터리 업체는 'LG화학'으로 조사됐다. 'LG화학'은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관심도 상승률 또한 가장 높았다. 소비자 호감도는 '삼성SDI'가 가장 높았다.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전기차 배터리 업체 세곳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기간은 2020년 1월1일 ~ 11월30일이며
2020-12-09
-
'양종희 KB손보 대표' ESG경영 마인드 '톱'…강성수·권중원 대표 '관심도 제로'
국내 주요 8개 손해보험사 대표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대표는 '양종희 KB손해보험 대표' 인것으로 나타났다.강성수 한화손해보험 대표와 권중원 흥국화재 대표, 박윤식 MG손해보험 대표는 빅데이터 검색에서 단 한 건도 검색되지 않았다.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남녀 평등한 직장문화의 조성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윤리경영 등 ESG경영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이념에서 최근 기업경영에서 크게 강조되고 있다. 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8개 생명
2020-12-08
-
대학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연세대... 2위 서울대, 3위 고려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연세대 2위 서울대 3위 고려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1월 8일부터 2020년 12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61,544,95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30,581,532개와 비교하면 23.7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
2020-12-08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카카오, 3위 네이버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카카오 3위 네이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8일부터 2020년 12월 8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20,748,93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07,627,228개와 비교하면 12.1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2020-12-08
-
CEO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셀트리온 서정진 順
CEO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셀트리온 서정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11월 8일부터 2020년 12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76,962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805,998개와 비교하면서 34.8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2020-12-08
-
ESG경영 마인드 '최태원 회장' 단연 톱…자산규모 대비 1위는 '박현주 회장'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30대그룹 총수 대상 9~11월 ESG경영 정보량 22만개 사이트 조사 최근 ESG(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경영이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국내 30대 그룹 총수 중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산규모를 감안한 ESG경영 관심도는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이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30대그룹 자연인 총수를 대상으로 9~11월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
2020-12-08
-
"맘스터치 제품서 벌레·머리카락 나왔어요" 포스팅 수 최근 1년간 '7건'
국내 점포수 2위의 햄버거 브랜드인 맘스터치(해마로푸드서비스㈜, 이병윤 대표)에서 벌레와 머리카락, 비닐등 이물질이 발견됐다는 내용의 포스팅이 온라인에 잇따라 게재됐다.7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2019년 11월 27일부터 2020년 11월26일까지 최근 1년간 '맘스터치'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중 '벌레' '이물질' 및 '머리카락'을 함께 검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검색 결과 벌레(모기)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나왔다고 주장하는 포스팅이 2
2020-12-07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나혼자산다... 2위 뽕숭아학당, 3위 놀면 뭐하니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뽕숭아학당 3위 놀면 뭐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6일부터 2020년 12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5,151,9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3,726,115개와 비교하면 13.0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12-07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강호동, 3위 김구라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강호동 3위 김구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5일부터 2020년 12월 5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966,6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1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959,279개와 비교하면 9.99%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2020-12-07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스킨푸드, 3위 이니스프리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스킨푸드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1월 7일부터 2020년 12월 7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1,364,2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1월 화장품
2020-12-07
-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2위 BBQ,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0년 11월 7일부터 2020년 12월 7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916,4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3,702,555개와 비교해보면 1.5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2020-12-07
-
렌탈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11월 7일부터 2020년 12월 7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5,183,893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1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5,120,695개와 비교하면서 1.23% 증가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
2020-12-07
-
이재명표 공공앱 '배달특급' 관심도 단숨에 4위 도약…"출범 성공적"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6일 뉴스·SNS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이달 론칭한 이재명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출범 6일차까지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배달특급이 론칭된 지난 1일부터 6일(오후 7시40분 기준)까지 6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배달앱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온라인 포스팅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이 기간 경기도주식회사의 '배달특급' 포스팅 수는 총 2035건으로 6개 배달앱중 4위로 자리매김하는데 성
2020-12-07
-
오너家의 관심…'허세홍' GS칼텍스 대표, 코로나19 정보량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4월1일~11월30일 기간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4개 정유사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1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정유 4사 수장 중 '허세홍 GS칼텍스 대표'가 감염병과 관련한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후세인 알 카타니 S-OIL 대표, 조경목 SK에너지 대표 순이었으며 강달호 현대오일뱅크 대표가 가장 적었다.7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2020-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