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일본학과, 일본 취업 준비 위한 커리큘럼 진행

일본기업 취업 돕는 교과목 및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 개설

기사입력 : 2019-06-20 11:08:41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심각한 취업난을 피해 해외 취업의 길을 모색하는 청년들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일본의 IT 관련 업종이나 호텔 등의 서비스업 취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의 숫자도 늘고 있다. 일본은 한국에 비해 고용 안정성이 높고 초봉은 한국의 대기업보다 낮은 수준이지만 급여의 인상 속도가 빨라 실질적 생활비가 한국과 비슷하고, 생활환경도 유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막상 일본 기업 취업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일본 현지 문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국내로 리턴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일본의 기업 문화를 이해하려는 준비 없이 일본어 능력만으로는 적응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일본 기업 문화는 상하 관계를 고려한 회의석의 배치는 물론 명함을 주고받는 것 하나에도 예의와 규범을 따지는 수직 문화가 유명하다.

또한 일본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고소득 직장의 취업은 준비가 많이 필요하므로 준비가 부족한 상태에서 취업한 직장일수록 처우와 복지 여건이 좋지 않은 곳일 확률이 크다.

그러므로 일본 취업을 원한다면 자신이 희망하는 직종이 무엇인지에 대한 확신과 일본의 비즈니스 문화 및 일본 문화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 등을 갖추는 것이 필수 조건이다.

때문에 현재 일본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은 직장에 근무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하면서도 시간을 쪼개어 사이버대학을 비롯한 교육 기관에서 일본 문화, 일본 경제 및 일본 문화에 대해 교육받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디지털대학교 일본학과는 일본 기업 취업을 돕는 교과목과 일본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돕고 있다. 특히 일본 취업 준비를 위해 알아야 할 지식 위주로 교육이 진행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 일본학과는 8월 14일까지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일본 기업 취업 준비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일본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